진행중인 강의
💫 수강생 인터뷰
[성공사례] 대구 영어학원 원장님 인터뷰
원생 250명 만든 원장이 알려주는 폭풍 성장 비결!
[성공사례] 송파동 영어학원 원장님 인터뷰
꿈의 원생수 100명을 돌파한 원장님의 학원 마케팅 노하우!
[성공사례] 세종시 수학학원 원장님 인터뷰
출산 후 0명으로 시작한 수학학원이 원생 200명이 된 비!
[성공사례] 동탄 수학학원 원장님 인터뷰
"학원마케팅 3개월만에 29명 신규등록 했어요!"
[성공사례] 하버드브레인 영어학원 원장님
고덕동 1등 학원을 만든 에리카 원장님의 학원 운영 노하우
수강생 리뷰
개인일정이 안 맞아 강의를 완벽히 아직 다 못들은 상황이지만 현재 일부진행한 미션만으로 효과가 있습니다.
네이버플레이스와 블로그를 완벽하진 않지만 흉내내었더니 상위노출 1위에 인기글 차지하고 있어요.
이 덕분인지 최근 매일 상담전화가 1통이상 옵니다.
지난 토요일에는 상담 등록 3건 전화상담 4통도 했습니다.
게다가 7월 현재까지 3주간 13이 등록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이런 적은 없었는데 정말 시크릿 효과가 있는가 봅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남은 강의까지 꼼꼼히 듣고 더 좋은 성과를 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나무만 보고 달려온 것 같다 ~ㅠㅜ
친절한 마케팅 강의를 시청하고 숲을 볼 수 있는 안목이 생긴 것 같고
잘 브랜딩해서 부모가 신뢰하고, 목표를 이루는 원으로 성장하자!!!
- 4월 강의 듣고 블로그 관리하며 강사님 따라하다보니 원아상담 문의가 늘어나서 5명 등록했어요~~^^
퇴원생은 늘어나고 신규생 문의는 없고 정말 앞이 깜깜하니 너무 힘들었어요.
새학기 신규문의가 아예없었어요 ㅠ
뭐가 문제일까? 내 수업이 퀄리티가 떨어지나? 내가 뭘 못하고 있지? 답은 마케팅 이였어요.
수업만 열심히 한다고 알아서 학생이 제 발로 오는 시대가 이젠 아니더라구요.
한주 한주 친절한 미녀강사님 강의대로 따라하니까 플레이스에 리뷰도 달리고 예약도 되고 신규생 등록까지!!
정말 마케팅 강의중 탑 시크릿 강의입니다!!
강의 들은지 한달도 채 안되서 신규등록 이어지는게 너무 신기해요.
앞으로 더 열심히 배워서 마감하고 줄세우는 학원으로 목표달성 하고 말겠어요.
원장님들 딴데가서 기운빼고 돈버리지 말고 여기서 학원마케팅 배우세요!! 우리 월 1000만원 더 버는 학원 되자구요!!
처음에는 교육비가 높아서 이렇게 까지 해야하나.. 했던 마음이 무색하게끔
친절하신 강사의 강의와 설명과 밤낮 없는 질문에도 늘 친절하시게 답변도 잘 해주시고.
블로그, 네이버 플레이스 등록, 인스타그램, 기본 마케팅의 바탕들의 기초, AI사용법까지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알려주시는데,
자세한 여러 자료들과 함께 온라인강의라 다시보기로 수시로 돌려보며 세팅하며 배워가는 중입니다.
상위노출비법으로 글을 쓰니 이제 시작한지 1달조금 지났는데, 문의가 조금씩 오는것이 신기하기도 하여,
앞으로는 어떻게 더 확장될지 기대도 되구요,
수업이 끝나고도 걱정말라고 하시는 서비스적인 마인드도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시네요~
앞으로 남은 수업들을 통해서도 더 많이 알아가고 배워갈 것들이 기대됩니다!!!! 강사님, 감사드립니다~~
처음엔 솔직히 망설였어요
다른 수강생 분들이 대부분 학원 운영자시라 과연 명품 사업 온라인 강의를 하는 제가 이 강의에서 퍼포먼스를 낼 수 있을까 걱정됐거든요. 상담 때 강사님께서 하신 말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이 강의 듣지 말고, 선생님에게 더 도움 되는 걸 들으세요.”
특이하게도 그 말에서 진심이 느껴졌고... 오히려 그래서 믿고 시작하게 됐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선택은 제 사업에 큰 전환점이 됐어요.
저는 인스타그램 광고를 병행하며 명품 관련 강의를 모집하는데 강의 수강 전에는 7명 모집, 매출 890만원이 전부였어요.
그런데 이번에는 수강료를 두배가까이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13명 모집, 매출 2,565만원으로 무려 세 배 가까운 성장입니다.
인증샷을 어디다 올려야하나 모르겠네요 ㅠㅠ
사실 중간에 광고 셋팅 실수도 있었고 예산 한도 제한도 있어 광고를 얼마 하지 못하였는데도 이 정도 결과가 나왔구요
다음번엔 4천 이상도 가능하겠다는 확신이 생기더라구요
강의모집이 잘 되지 않을때마다 자존감에 상처입는 날들이 많았었는데...
저에겐 강사님이 정말 구세주같은 존재에요
이 강의가 좋았던 이유는 단순히 콘텐츠 세팅이나 브랜딩을 알려주는 걸 넘어서 내 사업 상황에 맞게 진짜 실전 중심으로 끌어주는 부분이었습니다.
저에게 가장 필요했던 인스타 광고 강의는 뒤쪽에 배정돼 있었지만 그 전에 배운 블로그, 플레이스 수업만으로도 제 브랜딩 방향을 완전히 새로 잡을 수 있었구요
무엇보다 강사님께서 수업 외적으로도 제 모집 일정에 맞춰 멘트 하나하나까지 함께 고민해주셨어요.
사업을 막 시작하셨거나, 기존 강의에서 ‘혼자 부딪혀야 했던’ 경험이 있으셨다면 이 강의는 전혀 다르게 느껴지실 겁니다.
그만큼 강사님의 진심 어린 케어가 느껴지고, 그게 결과로도 연결되니까요.
뿐만아니라 동기님들과의 커뮤니티도 너무 좋아서 강사님이 안계실 때에도 다함께 고민해보고 이런것 어떠냐고 벤치마킹할 아이디어를 갖다준다든지..
이런 분위기가 너무 잘 성형이 되었는데 이것도 모두 강사님의 좋은 성향을 이어받는 수강생들이 모두 여기에 모이게 되어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이 강의가 저처럼 방향을 잃고 있었던 분들에게 하나의 전환점이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추천드립니다.
학원하면서 온라인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할지 전혀몰랐는데 기초부터 실전까지 꼼꼼히 알려주시고 무엇보다 피드백강의와 답변을 너무 성의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더라구요~~~^^
같은 수강생분들도 너무 열심히 하셔서 힘이나구요^^
이제 신규문의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모든분들 화이팅입니다^^
마케팅은 대면 홍보라고만 생각했어요~
블로그를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도 엄두가 나지 않았고, 웬만한 키워드는 노출이 되고 있어서 중요성을 크게 생각하지 못했어요.
교육을 받으면서 꼼꼼한 검색어 관리와, 블로그 이미지만들기부터, 명함만들기, 전체적으로 획일화 시킬수 있어 지저분한 방을 깨끗하게 정리해 가는 기분입니다.
블로그와 플레이스를 보시고 연락 많이 왔으면 좋겠어요~~
지나치게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컴맹인 저도 웬만큼 따라할수있어 행복합니다.
아직 100을 다 할순 없고, 메뉴하나하나 만들어 갈때마다 영상은 봐야하지만, 블로그 글을 쓸때 보다 전문적으로 작성할수있어 기대가 큽니다. 감사합니다.
사실 이번이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모든걸 다 정리하기 전이다~ 생각하며 강의에 신청 후 참여했습니다
수업을 듣는내내.. ㅎㅎ 이거 꼭 해야하나요~?를 질문하며 피드백을 통해 고쳐가며 많은 변화를 했습니다
제일 효과가 컸던 프로필사진.. ㅎㅎ 주변 선생님들이 제일 먼저 "예뻐졌다~ 열심히 하는 모습 보기좋다" 라며 칭찬 일색이었습니다
아직도 반신반의 중이지만.. 저의 모습을 내보이는게 중요하구나..란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수업듣는 동안에도.. 뒤로 넘어가는 많은 내용들...을 노트북 2대를 켜놓고 패드를 틀어 놓으며 집중해서 들으려고 놓치는 부분이 없는지.. (듣다가 딴생각도 많이 하며) 열심히 해보고, 그러다가 수업하며 두어달을 보냈습니다.
피드백을 통한 저의 관점 수정을 통해 그리고 매우 쉬운 코치님.. 강사님의 수업팁을 얻어 갈 수 있었던 기간동안 행복했습니다.
--- 마케팅하세요~! 뭐하세요~! 하셨나요?! 로 다그치는 사기꾼 강의가 아니랍니다
한마디 한마디에 마케팅에 대한 노고와 생각이 살아있는 강의에요 (기회가 된다면 자주 뵙고 싶은 분이에요 ㅎㅎ)
만약 아직 기회가 닿지 않았다면 도전해보셔도 충분히 가치가 있고도 넘칩니다!!
그럼 즐 수업 하셔요~ 자주 뵙게 해주세요~~ 강사님~❤️
사실 블로그를 오래 동안 했었고, 블로그 마케팅 교육이 들어오면 거의 인플루언서 교육이 많아서 듣고 나면 매번 실망을 하게 되었는데 이번 교육은 뭐에 끌리듯 결재를 했네요.
단지 교육업 마케팅이라는 말 한마디에! 첫시간 수업 들으면서 맞나? 아닌가?
약간의 혼란이 왔었지만 강사님과 다시 상담을 진행하면서 내가 이때까지 놓치고 가는 부분들을 잡아 주셔서 천천히 다시 듣게 되었습니다.
이것까지 해야해?라고 생각했던 부분들을 세세하게 꼼꼼하게 잡아주는 강사님의 강의와 피드백 수업에 사실 감동 받았습니다.
중간에 이런 저런 일들로 녹화분으로 듣고 보고 하면서 따라가다보니 뒷쳐지고 있지만 시간 지나서 질문해도 답변도 잘해주시고..
너무 감사합니다.
블로그를 보고 문의가 다시 들어오고 있고, 인스타그램은 놓고 있던 분야인데 인스타보고도 문의가 들어오고 있어서 재미를 붙이고 있는 중입니다.
아직 완벽하게 수업에 따라지 못하고 있지만 녹화분을 천천히 다시 보면서 따라가보려 합니다. 열정적이고, 세심한 강의 감사합니다.
“배우는 시간이 이렇게 즐거울 수 있다니!”
온라인 마케팅 수업을 듣고 나니, 머릿속에 흐릿하게만 알던 것들이 선명해졌어요.
막연하게만 느껴지던 블로그, 인스타, 플레이스...이제는 어디에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감이 오기 시작하더라고요.
무엇보다 인상 깊었던 건 네이버 플레이스 세팅!
그동안 대충 채워두기만 했던 소개글, 예약 안내, 키워드 설정까지 하나하나 꼼꼼히 짚어주시니
'내 공간을 어떻게 보여줘야 할지' 감이 잡혔어요.
단순한 정보 정리가 아니라, 내 학원의 철학이 담긴 소개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았어요.
블로그 쓰는 법도 정말 유익했어요.
단순히 글을 쓰는 걸 넘어서, 부모님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어떻게 풀어내야 할지, 검색에 잘 노출되면서도 진정성이 느껴지는 글을 쓰는 요령을 배운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인스타그램 마케팅! 사진, 해시태그, 릴스 활용법까지 딱딱하지 않게, 자연스럽게 '내 이야기를 전하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배운 대로 하나하나 적용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답니다.
마케팅이 어렵고 부담스러웠던 저에게 이번 수업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준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유익한 팁을 하나하나 알려주신 덕분에, 배움이 즐겁고 실무에 쏙쏙 도움이 되었어요.
감사한 마음 가득 담아, 이렇게 후기를 남겨봅니다♥️
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
친절한마케팅
대표: 박미애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박미애
사업자등록번호: 220-06-84571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2-서울광진-0924
주소: 서울특별시 강동구 양재대로 1457, 5층 518호
전화번호: 0507-1407-0300
이메일: thundershooter41@gmail.com
Copyright © 친절한마케팅 평생교육원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평일 10:00~16:00
대표: 박미애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박미애 | 사업자등록번호: 220-06-8457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2-서울광진-0924
개인일정이 안 맞아 강의를 완벽히 아직 다 못들은 상황이지만 현재 일부진행한 미션만으로 효과가 있습니다.
네이버플레이스와 블로그를 완벽하진 않지만 흉내내었더니 상위노출 1위에 인기글 차지하고 있어요.
이 덕분인지 최근 매일 상담전화가 1통이상 옵니다.
지난 토요일에는 상담 등록 3건 전화상담 4통도 했습니다.
게다가 7월 현재까지 3주간 13이 등록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이런 적은 없었는데 정말 시크릿 효과가 있는가 봅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남은 강의까지 꼼꼼히 듣고 더 좋은 성과를 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나무만 보고 달려온 것 같다 ~ㅠㅜ
친절한 마케팅 강의를 시청하고 숲을 볼 수 있는 안목이 생긴 것 같고
잘 브랜딩해서 부모가 신뢰하고, 목표를 이루는 원으로 성장하자!!!
- 4월 강의 듣고 블로그 관리하며 강사님 따라하다보니 원아상담 문의가 늘어나서 5명 등록했어요~~^^
퇴원생은 늘어나고 신규생 문의는 없고 정말 앞이 깜깜하니 너무 힘들었어요.
새학기 신규문의가 아예없었어요 ㅠ
뭐가 문제일까? 내 수업이 퀄리티가 떨어지나? 내가 뭘 못하고 있지? 답은 마케팅 이였어요.
수업만 열심히 한다고 알아서 학생이 제 발로 오는 시대가 이젠 아니더라구요.
한주 한주 친절한 미녀강사님 강의대로 따라하니까 플레이스에 리뷰도 달리고 예약도 되고 신규생 등록까지!!
정말 마케팅 강의중 탑 시크릿 강의입니다!!
강의 들은지 한달도 채 안되서 신규등록 이어지는게 너무 신기해요.
앞으로 더 열심히 배워서 마감하고 줄세우는 학원으로 목표달성 하고 말겠어요.
원장님들 딴데가서 기운빼고 돈버리지 말고 여기서 학원마케팅 배우세요!! 우리 월 1000만원 더 버는 학원 되자구요!!
처음에는 교육비가 높아서 이렇게 까지 해야하나.. 했던 마음이 무색하게끔
친절하신 강사의 강의와 설명과 밤낮 없는 질문에도 늘 친절하시게 답변도 잘 해주시고.
블로그, 네이버 플레이스 등록, 인스타그램, 기본 마케팅의 바탕들의 기초, AI사용법까지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알려주시는데,
자세한 여러 자료들과 함께 온라인강의라 다시보기로 수시로 돌려보며 세팅하며 배워가는 중입니다.
상위노출비법으로 글을 쓰니 이제 시작한지 1달조금 지났는데, 문의가 조금씩 오는것이 신기하기도 하여,
앞으로는 어떻게 더 확장될지 기대도 되구요,
수업이 끝나고도 걱정말라고 하시는 서비스적인 마인드도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시네요~
앞으로 남은 수업들을 통해서도 더 많이 알아가고 배워갈 것들이 기대됩니다!!!! 강사님, 감사드립니다~~
처음엔 솔직히 망설였어요
다른 수강생 분들이 대부분 학원 운영자시라 과연 명품 사업 온라인 강의를 하는 제가 이 강의에서 퍼포먼스를 낼 수 있을까 걱정됐거든요. 상담 때 강사님께서 하신 말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이 강의 듣지 말고, 선생님에게 더 도움 되는 걸 들으세요.”
특이하게도 그 말에서 진심이 느껴졌고... 오히려 그래서 믿고 시작하게 됐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선택은 제 사업에 큰 전환점이 됐어요.
저는 인스타그램 광고를 병행하며 명품 관련 강의를 모집하는데 강의 수강 전에는 7명 모집, 매출 890만원이 전부였어요.
그런데 이번에는 수강료를 두배가까이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13명 모집, 매출 2,565만원으로 무려 세 배 가까운 성장입니다.
인증샷을 어디다 올려야하나 모르겠네요 ㅠㅠ
사실 중간에 광고 셋팅 실수도 있었고 예산 한도 제한도 있어 광고를 얼마 하지 못하였는데도 이 정도 결과가 나왔구요
다음번엔 4천 이상도 가능하겠다는 확신이 생기더라구요
강의모집이 잘 되지 않을때마다 자존감에 상처입는 날들이 많았었는데...
저에겐 강사님이 정말 구세주같은 존재에요
이 강의가 좋았던 이유는 단순히 콘텐츠 세팅이나 브랜딩을 알려주는 걸 넘어서 내 사업 상황에 맞게 진짜 실전 중심으로 끌어주는 부분이었습니다.
저에게 가장 필요했던 인스타 광고 강의는 뒤쪽에 배정돼 있었지만 그 전에 배운 블로그, 플레이스 수업만으로도 제 브랜딩 방향을 완전히 새로 잡을 수 있었구요
무엇보다 강사님께서 수업 외적으로도 제 모집 일정에 맞춰 멘트 하나하나까지 함께 고민해주셨어요.
사업을 막 시작하셨거나, 기존 강의에서 ‘혼자 부딪혀야 했던’ 경험이 있으셨다면 이 강의는 전혀 다르게 느껴지실 겁니다.
그만큼 강사님의 진심 어린 케어가 느껴지고, 그게 결과로도 연결되니까요.
뿐만아니라 동기님들과의 커뮤니티도 너무 좋아서 강사님이 안계실 때에도 다함께 고민해보고 이런것 어떠냐고 벤치마킹할 아이디어를 갖다준다든지..
이런 분위기가 너무 잘 성형이 되었는데 이것도 모두 강사님의 좋은 성향을 이어받는 수강생들이 모두 여기에 모이게 되어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이 강의가 저처럼 방향을 잃고 있었던 분들에게 하나의 전환점이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추천드립니다.
학원하면서 온라인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할지 전혀몰랐는데 기초부터 실전까지 꼼꼼히 알려주시고 무엇보다 피드백강의와 답변을 너무 성의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더라구요~~~^^
같은 수강생분들도 너무 열심히 하셔서 힘이나구요^^
이제 신규문의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모든분들 화이팅입니다^^
마케팅은 대면 홍보라고만 생각했어요~
블로그를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도 엄두가 나지 않았고, 웬만한 키워드는 노출이 되고 있어서 중요성을 크게 생각하지 못했어요.
교육을 받으면서 꼼꼼한 검색어 관리와, 블로그 이미지만들기부터, 명함만들기, 전체적으로 획일화 시킬수 있어 지저분한 방을 깨끗하게 정리해 가는 기분입니다.
블로그와 플레이스를 보시고 연락 많이 왔으면 좋겠어요~~
지나치게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컴맹인 저도 웬만큼 따라할수있어 행복합니다.
아직 100을 다 할순 없고, 메뉴하나하나 만들어 갈때마다 영상은 봐야하지만, 블로그 글을 쓸때 보다 전문적으로 작성할수있어 기대가 큽니다. 감사합니다.
사실 이번이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모든걸 다 정리하기 전이다~ 생각하며 강의에 신청 후 참여했습니다
수업을 듣는내내.. ㅎㅎ 이거 꼭 해야하나요~?를 질문하며 피드백을 통해 고쳐가며 많은 변화를 했습니다
제일 효과가 컸던 프로필사진.. ㅎㅎ 주변 선생님들이 제일 먼저 "예뻐졌다~ 열심히 하는 모습 보기좋다" 라며 칭찬 일색이었습니다
아직도 반신반의 중이지만.. 저의 모습을 내보이는게 중요하구나..란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수업듣는 동안에도.. 뒤로 넘어가는 많은 내용들...을 노트북 2대를 켜놓고 패드를 틀어 놓으며 집중해서 들으려고 놓치는 부분이 없는지.. (듣다가 딴생각도 많이 하며) 열심히 해보고, 그러다가 수업하며 두어달을 보냈습니다.
피드백을 통한 저의 관점 수정을 통해 그리고 매우 쉬운 코치님.. 강사님의 수업팁을 얻어 갈 수 있었던 기간동안 행복했습니다.
--- 마케팅하세요~! 뭐하세요~! 하셨나요?! 로 다그치는 사기꾼 강의가 아니랍니다
한마디 한마디에 마케팅에 대한 노고와 생각이 살아있는 강의에요 (기회가 된다면 자주 뵙고 싶은 분이에요 ㅎㅎ)
만약 아직 기회가 닿지 않았다면 도전해보셔도 충분히 가치가 있고도 넘칩니다!!
그럼 즐 수업 하셔요~ 자주 뵙게 해주세요~~ 강사님~❤️
사실 블로그를 오래 동안 했었고, 블로그 마케팅 교육이 들어오면 거의 인플루언서 교육이 많아서 듣고 나면 매번 실망을 하게 되었는데 이번 교육은 뭐에 끌리듯 결재를 했네요.
단지 교육업 마케팅이라는 말 한마디에! 첫시간 수업 들으면서 맞나? 아닌가?
약간의 혼란이 왔었지만 강사님과 다시 상담을 진행하면서 내가 이때까지 놓치고 가는 부분들을 잡아 주셔서 천천히 다시 듣게 되었습니다.
이것까지 해야해?라고 생각했던 부분들을 세세하게 꼼꼼하게 잡아주는 강사님의 강의와 피드백 수업에 사실 감동 받았습니다.
중간에 이런 저런 일들로 녹화분으로 듣고 보고 하면서 따라가다보니 뒷쳐지고 있지만 시간 지나서 질문해도 답변도 잘해주시고..
너무 감사합니다.
블로그를 보고 문의가 다시 들어오고 있고, 인스타그램은 놓고 있던 분야인데 인스타보고도 문의가 들어오고 있어서 재미를 붙이고 있는 중입니다.
아직 완벽하게 수업에 따라지 못하고 있지만 녹화분을 천천히 다시 보면서 따라가보려 합니다. 열정적이고, 세심한 강의 감사합니다.
“배우는 시간이 이렇게 즐거울 수 있다니!”
온라인 마케팅 수업을 듣고 나니, 머릿속에 흐릿하게만 알던 것들이 선명해졌어요.
막연하게만 느껴지던 블로그, 인스타, 플레이스...이제는 어디에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감이 오기 시작하더라고요.
무엇보다 인상 깊었던 건 네이버 플레이스 세팅!
그동안 대충 채워두기만 했던 소개글, 예약 안내, 키워드 설정까지 하나하나 꼼꼼히 짚어주시니
'내 공간을 어떻게 보여줘야 할지' 감이 잡혔어요.
단순한 정보 정리가 아니라, 내 학원의 철학이 담긴 소개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았어요.
블로그 쓰는 법도 정말 유익했어요.
단순히 글을 쓰는 걸 넘어서, 부모님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어떻게 풀어내야 할지, 검색에 잘 노출되면서도 진정성이 느껴지는 글을 쓰는 요령을 배운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인스타그램 마케팅! 사진, 해시태그, 릴스 활용법까지 딱딱하지 않게, 자연스럽게 '내 이야기를 전하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배운 대로 하나하나 적용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답니다.
마케팅이 어렵고 부담스러웠던 저에게 이번 수업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준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유익한 팁을 하나하나 알려주신 덕분에, 배움이 즐겁고 실무에 쏙쏙 도움이 되었어요.
감사한 마음 가득 담아, 이렇게 후기를 남겨봅니다♥️